티스토리 뷰

분석가들은 1,000명의 목숨을 앗아간 아프가니스탄의 지진이 더 많은 피해를 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22일(현지시간) AFP통신과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라미즈 알 라크바 로프 유엔 인도주의 아프간 주재 조정관은 동영상 브리핑에서 "2천 채 가까운 집이 파괴됐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프가니스탄의 평균 가족 규모는 최소 7~8명 수준이며, 한 집에 여러 가족이 사는 경우도 있다"며 훨씬 더 큰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유엔은 사람들을 잔해에서 끌어낼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유엔은 사람들을 잔해에서 끌어낼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라고 Alakbarov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운영의 대부분은 사실상의 당국에 의존해야 하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파르한 하크 유엔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많은 비와 강풍으로 헬기가 당장 착륙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례적인 폭우와 추운 날씨를 고려할 때 재난 피해자들에게 긴급 대피소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와 다수의 비정부기구(NGO)가 각종 의료장비를 갖추고 지진이 발생한 파크티카와 주최국에 배치됐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별도의 성명을 통해 "비극적인 사상자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년간의 갈등, 경제적 어려움, 배고픔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모든 유엔 팀들은 현장에서 초기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동원되었습니다.